안전검증사이트 선방에 막혔다
홈팀 노팅엄은 4-3-3 포메이션을 꺼냈다. 모건 캐스트 화이트, 타이오 아오니이, 난 브레넌 존슨 오렐 망갈라, 난 레무 프로일러, 라이언 예이츠, 헤난 로지, 윌리 볼리, 난 조 워렐 서지 오리에, 딘 헨더슨이 참여했다.
첼시는 4-3-3 포메이션으로 맞섰다. 크리스티안 풀리식, 카이 하버츠, 라힘 스털링 메이슨 마운트, 조르지뉴, 데니스 자카리아, 마르크 쿠쿠렐라 칼리두 쿨리발리, 티아고 실바, 세자르 아스필리쿠에타, 케파 아리사발라가가 나섰다.
첼시의 초반 흐름 속에 노팅엄이 기회를 잡았다. 전반 9분 수비 뒷공간을 파고든 존슨이 골키퍼와 일대일 기회를 맞았지만 케파 골키퍼의 선방에 막혔다.
그러나 첼시가 먼저 웃었다. 전반 16분 상대 수비가 실수하며 골대를 맞고 나왔고, 이를 스털링이 밀어넣어 선제골을 터뜨렸다. 이어 첼시가 흐름을 타며 추가 득점을 노렸지만 전반을 1-0으로 마쳤다.
노팅엄은 후반전에 분위기를 조성했다. 후반 4분 역습 상황에서 존슨이 오른쪽 측면을 돌파해 슈팅을 이어갔지만 케파 골키퍼를 뚫지 못했다. 이어 후반 9분에는 캐스트 화이트가 오른쪽 측면 예이츠의 컷백을 슛으로 연결했으나 골대를 맞고 나왔다.
노팅엄은 그 일을 해냈다. 후반 17분 코너킥 상황에서 크로스를 올린 뒤 골문 앞에서 혼전 상황이 벌어졌고, 볼리의 패스를 받은 오리에가 슛으로 연결해 1-1 동점을 만들었다.
첼시는 전면적인 공세를 시작했다. 후반 27분에는 피에르 에메릭 오바메양, 코너 갤러거, 하킴 지예흐 등이 공격을 강화했다. 이어 후반 35분에는 오른쪽에서 지예흐의 크로스를 침투하던 오바메양으로 향했지만 스쳐 지나갔다